질의응답
차량
질: 이 차량은 완성시제차량를 재활용한것인가?
답: 현대로템 내부에 자체적으로 굴리는 시제차량이다. (맞다는 뜻, 아마 1호차량)
이름의 의미
질: K2EX에서 EX가 의미하는 바가 궁금하다.
답: K2EX(K2 EXport)는 수출형 전차를 의미한다. 다양한 군의 요구조건을 충족시켜 줄 수 있으며, 성능개량 콘셉트 모델이다.
흙받이 형상
질: 키프리스나 전시모형들을 보면 흙받이 형상이 다르던데, 이것은 전 차량에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개선사항인가? 아님 일부 지역에 한해 변형된 것인가?
답: 어떤 차량을 보고 말하는 것인지?
질: 노르웨이다. 실제 테스트 사진도 변형되어 있었다.
답: 일부지역에 한정된 것이다. 눈이 많은 지형이라 변경될 필요가 있었고, 각 지역마다 달라질 수 있다.
포탑 측면 장착물
질: 차량의 측면에 부착되어 있는 이것은 무엇인가? 공구상자? 추가장갑?
답: 이것은 다용도 컨셉 공간이다. 언급한 공구상자, 추가장갑 등 여러 변형에 대응할 수 있음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려고 꾸민거다
차체 측면 스폰슨 보강
질: MSPO2023 전시회랑 지금 앞에 전시된 모형을 보면 사이드스커트 윗 부분이 보강되어 있다. 이는 폴란드의 요구인가?
답: 그렇다. 현재도 계속 폴란드 요구사항을 반영하고 있다
포탑 전면 장착물
질: 모형의 포탑 전면에 구조물은 무엇인가? 이는 예전에 시제차량 쯤 본적이 있긴 한데, 여기에 뭔가 장착될 것이 없는데 무슨 이유로 있는 것인가? (https://blog.naver.com/seaseadam/223008201756)
답: 맞다. 실제로 센서 장착대 형상은 뒤의 전시차량에 더 가깝다.
질: 모형은 디자인 요소라는 것인가?
답: 그렇다
트로피
질: 지금 전시되어 있는 K2EX 흑표 차량도 그렇고 요즘 전시차량이나 모형에서 트로피를 부착하고 있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 로템은 라파엘과 엘빗시스템즈 둘 모두와 APS 관련으로 협력상태로 알고 있고, 기존의 KAPS도 있는데 트로피가 많이 보이는 이유가 궁금하다.
답: 트로피가 가장 대중적으로 잘 알려진 능동파괴체계여서 그렇다. 잘 알다시피 로템은 두 회사와 협력관계인데, 각 요구군이 원하는 체계를 잘 수용할 수 있다는 의미에서 전시하고 있는 차량이 뒤의 차량(K2EX)이다.
질: 그렇다면 트로피 VPS, 혹은 MV라고 불리는 형식을 장착하고 있는데 이는 HV형과 차이는 딱히 없는 것인가?
답: 그건 관련 업체에 문의하여 보는 편이 좋을 것 같다.(https://blog.naver.com/seaseadam/223241888422)
같이 보기
https://www.hyundai-rotem.co.kr/ko/company/press/details.do?seq=2032
여담
사실 보여주기용 컨셉차량이라 딱히 문제는 아니긴 한데, LWR(레이저 위협감지기)를 저렇게 유닛 측면을 가리면 감지각에 문제가 된다.
출처
2023 아덱스 기아현대 부스(A501) 촬영 (10/17~19[화~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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