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현대로템 부스의 홍보물과의 비교, 작년 학술대회에서 나온 차세대 전차와 매우 흡사하지만, 전장이 1m 가량 짧은 것을 볼 수 있다. 22년 당시 측면도는 K2의 레이아웃과 굉장히 흡사한(급조) 수준이던 것과 대조된다. 이는 차세대전차가 무인포탑이란 부분에서 추측해 볼만한 여지가 있다.
차세대 전차 구경장을 고려한다면 포의 길이는 현재의 흑표와 비슷한 수준이지만, 차세대 전차는 차체 전방에 승무원 전부가 탑승해야 한다. 현재 흑표도 포탑이 조종수 공간과 간섭으로 일부 깎여 있는 형상인 것을 고려하면, 차체에 전부 탑승하는 차세대 전차는 승무원과의 간섭을 피해 포 및 장전 관련 체계들이 죄다 뒤로 밀리는 방향으로 최적화되었단게 개인적인 생각이다.
같이 보기
출처
KIMST 22 추계학술대회
제공-Sheldon
https://contents.premium.naver.com/jhst3103/sheldon/contents/221111015602960he
ADEX 2023 현대로템 부스 제공 홍보물
[정리-군사] - (ADEX2023) 현대로템 부스 차세대전차 촬영
728x90
반응형
'정리-군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KAI MC-X 및 타 수송기 크기 비교 (0) | 2023.12.05 |
---|---|
KAI MC-X & C-390 수송기 크기 비교 (0) | 2023.12.03 |
K2 흑표 전차 포탑 슬립링 (0) | 2023.12.01 |
K2 전차 해치의 대략적인 각 층별 재질과 두께 (0) | 2023.11.30 |
(MADEX2023) KAI MC-X (0) | 2023.11.20 |
유무인전투체계 구축 및 대응방향 세미나 모음 (0) | 2023.11.19 |
유무인전투체계 구축 및 대응방향 세미나-레이시온 (0) | 2023.11.18 |
유무인전투체계 구축 및 대응방향 세미나-국방부 (0) | 2023.11.1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