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 상품
https://m.academy.co.kr/product/13513292-rok-army-k200a1/234/category/26/display/1/
보통 K263의 작례들은 아카데미 모형의 K200 장갑차와 M163 자주 발칸을 일부 결합해서 만든다. 이에 대해 많이 빠뜨리는 참고할 점들을 나열해 보겠다. K200A1 구입시엔 엔진룸 상부의 개조도 이루어져야 한다.
1. 전면 볼트 구조물 부착하기
K200 아카데미 키트는 위 볼트 구조물이 표현되어 있지 않다. 이는 C 런너의 상단에서 떼서 부착해 주어야 한다.
2. 측면 구멍 제거하지 않기
또한 K263은 K200 계열 차량이기 때문에, 위의 K200A1 설명서에 나오는 것처럼 저 부위를 잘라버리면 안 된다.
3. 포탑의 위치
K263의 작례들을 살펴보면 가장 많이 일어나는 실수가 이 부분과 아래 4번 항목이다. 많은 모형 제작기들이 포탑의 위치를 엔진룸 바로 뒤에 딱 붙여 놓는데, 이는 실제 차량과는 거리가 있다. 실제로는 포탑과 엔진룸 사이에는 공간이 위처럼 있다. M163의 부분을 떼 온다면 위와 같이, 조종석 바로 뒤부터 잘라서 맞추어야 맞다.
4. 기존 보병칸 공간의 축소
3번과 같이 많이 틀리는 부분이다. K263은 K200과 달리 기존 보병칸을 위해 높이 올라가는 구조가 포탑때문에 뒤로 밀려있다. 그렇기에 이 부분은 사실 꽤 대공사인 부분이다. 대체로 K263을 우측에서 바라봤을 때 5번 보기륜 허브에 맞추면 된다. 또 기존 우측 보병칸 쪽에는 용접으로 단단히 고정된 적재 난간이 있다.
5. 측면 총안구 및 잠망경 제거
K263 자주 발칸의 후방 탑승 구간에는 보병이 탑승하는 것이 아니므로 측면 총안구나 잠망경이 존재하지 않는다. 위의 빨간 부분들은 제거 후 퍼티 같은 것으로 메꿔주도록 하자.
6. 공구류 위치 변경
위의 사진을 보면 알다시피 기존의 구조와 다르게 K263은 발칸 포탑의 양옆에 공구를 많이 비치한다. 도끼를 제외하고, 삽과 망치는 사수를 기준으로 오른쪽에, 지렛대와 곡괭이는 좌측에 고정한다.(는 삽과 도끼를 제외하고 어느 정도 유도리있게 배치함)
7. 포탑의 대형화(2종류)
K263의 포탑은 일단 내가 알기론 2가지다. M163과 비슷한 생김새지만 디테일하게 다른 초기형과 내가 조종했던 K263은 일체화된 구조를 가진 후기?형인데, 이 포탑을 장착한 K263 역시 280마력+반자동 변속기를 장착하고 있었다.
여담
이런 닭장같은 비주얼에다가 제작시 개조가 많이 필요한 물건을 만드는 사람은 변태가 분명함
출처 및 참고
https://blog.naver.com/PostView.naver?isHttpsRedirect=true&blogId=sfpdswat&logNo=221648824921
https://kookbang.dema.mil.kr/newsWeb/20131016/1/ATCE_CTGR_0010030000/view.do
https://bemil.chosun.com/nbrd/gallery/view.html?b_bbs_id=10044&num=38921
http://egloos.zum.com/korearms/v/1202392
https://bemil.chosun.com/nbrd/bbs/view.html?b_bbs_id=10044&pn=10&num=2608
'잡담-군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후방포탑이란 무엇일까 (0) | 2024.05.07 |
---|---|
90식과 K1전차는 못하는 것 (0) | 2024.05.05 |
XK2 PV 포탑 변경 전 전면 구조물 (1) | 2024.05.01 |
10식 전차 이슈에 묻힌 전차 (0) | 2024.04.29 |
고-전 흑표 (0) | 2024.04.25 |
난 한번도 350마력 엔진과 자동변속기를 장착한 K263를 본적이 없음 (0) | 2024.04.23 |
K-30, K-31, K-21 (0) | 2024.03.27 |
가끔씩 무기 촬영에 이상한 떡밥이 도는데 (0) | 2024.03.2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