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리-군사

K2와 K1 현수 장치 성능 간단 비교

서서담 2023. 6. 15.
728x90
반응형

 

유닛 중량

K1 HSU - 290kg

K2 ISU - 230kg

 

최대하중 능력

K1 HSU - 20t

K2 ISU - 25t

 

야지주행능력 향상

K1 HSU - 40km/h

K2 ISU - 50km/h


잡소리

K2 흑표 전차의 현수 장치는 암 내장형 현수 장치(ISU/In-arm Suspension Unit)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구조적으로 로드암과 하우징 본체가 분리된 HSU보다 중량과 공간을 절약할 수 있다.

 

K2는 K1과 시대 차이에 따른 기술적 차이가 날 수밖에 없는데, K2의 ISU가 K1의 HSU보다 가벼운 것은 구조적  차이라면, 서스펜션 유닛 당 최대하중 증가는 기술적 진보가 더 큰 비중을 차지하지  않나 싶다.

 

야지주행능력은 단순히 현수장치의 발달로만 보기는 어렵고, 동력장치의 개선(1200hp->1500hp)등 종합적으로 봐야 한다.


같이 보기

[정리-군사] - ISU는 왜 뛰어난가

 

ISU는 왜 뛰어난가

토션 바(TORSION BAR) 현재 가장 대중적인 기갑체계의 서스펜션은 토션바 방식일것이다. 토션바 방식은 차체 하부에 공간을 필요로 한다. 하부에는 각 암(Arm)에 연결되는 바가 존재한다. 바는 비틀

seaseadam.tistory.com


출처

[한국무기개발사] 38 육군 전력의 핵심. 기동 무기성능을 극대화하라 2부

https://blog.naver.com/skforhrl/220849382242

 

전차 도서관

입구 https://mega.nz/#F!ZoAXQDLS!Ucc8Lo9XTcp8AglDWT17hw 소개 지금까지 개인적으로 모...

blog.naver.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