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2 보호판 차체 및 포탑
보호판,차체용
>절연체,방사능용
- 섬유,플라스틱,코르크,고무 등의 합성 재료로 구성된 품목으로서 여러가지 모양 및 크기로 되어 있으며 핵 폭발시 발생하는 정전기 위험으로부터 운영상 중요한 구성품을 보호하도록 특별히 고안된다
보호판,포탑용
>절연체,방사능용
- 섬유,플라스틱,코르크,고무 등의 합성 재료로 구성된 품목으로서 여러가지 모양 및 크기로 되어 있으며 핵 폭발시 발생하는 정전기 위험으로부터 운영상 중요한 구성품을 보호하도록 특별히 고안된다
보호판조립체,포탑용
>절연체,방사능용
- 섬유,플라스틱,코르크,고무 등의 합성 재료로 구성된 품목으로서 여러가지 모양 및 크기로 되어 있으며 핵 폭발시 발생하는 정전기 위험으로부터 운영상 중요한 구성품을 보호하도록 특별히 고안된다
위 이미지들에서 포탑 및 차체 해치의 보호판 이미지가 누락되어 있지만 없는 것은 아니다. 단순히 이미지에 결합하기에 애로사항이 있어서 개인적으로 뺀 것뿐이다. 승무원 3인의 해치는 모두 라이너와 보호판을 포함하고 있다.
보호판은 스펄라이너(spall liner)를 의미할 것이다.
K200 장갑차 구조와 배치 설계 담당 연구원, K1A1 전차 개발 체계실장, K2 전차 개발단장을 역임한 'K2 전차의 아버지'라고 볼 수 있는 김의환 박사의 위 학술저널 내용을 살펴보면 중성자차폐라이너에 Spall 방지에 대한 내용을 언급하고 있다.
보호판과 차폐라이너는 국방규격에서 동일한 설명을 가지고 있다.
~섬유,플라스틱,코르크,고무 등의 합성 재료로 구성된 품목으로서 여러가지 모양 및 크기로 되어 있으며 핵 폭발시 발생하는 정전기 위험으로부터 운영상 중요한 구성품을 보호하도록 특별히 고안된다~
이를 바탕하여 보면 중성자 차폐 라이너는 보호판과 차폐라이너로 2개의 분리되는 큰 레이어를 가지는 것을 통합하여 지칭한다고 볼 수 있다. 타 전차의 스펄라이너의 부분은 '보호판' 부분이지만 라이너가 있는 곳에는 항상 보호판이 동반되므로 중성자차폐라이너가 Spall 방지 기능이 있다고 설명하는 것 또한 틀린 얘기는 아니게 된다.
같이 보기
[정리-군사] - K2 흑표 전차 포탑 중성자 차폐 라이너
K2 흑표 전차 포탑 중성자 차폐 라이너
라이너,중성자차폐용 >절연체,방사능용 - 섬유,플라스틱,코르크,고무 등의 합성 재료로 구성된 품목으로서 여러가지 모양 및 크기로 되어 있으며 핵 폭발시 발생하는 정전기 위험으로부터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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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음껏 즐기는 K2 흑표 모델링
뭘 좋아할지 몰라 전부 준비해 봤습니다. 사용 이미지 https://twitter.com/trompbk/status/1496025249799888906?s=21 트위터에서 즐기는 Bartłomiej Kucharski “Może to być wskazówka odnośnie tego, jakie byłoby tempo dostaw #K2P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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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방위사업청 국방규격 정보공개/공개시스템
https://www.dapa.go.kr/dapa/sub.do?menuId=726
한국방위산업학회 2014년 9월 (제21권 제 3호)
K1 계열전차 재자본화와 K2 전차 진부화 해소를 위한 성능개량 기술 요소 분석 및 추진 방안 연구
http://www.kadis.or.kr/down.php?tbl_name=board_thesis&tbl_serial=211&no=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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