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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분 46초
~기존 K1전차에서는 1세대 유기압 장치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인-암형(In-Arm) 현수장치는 가스 실린더와 암이 통합되어 있다.~
지상전투차량의 능동 현수장치 개발방안
~일반적으로 감쇠력 만을 조정하는 반 능동형 현수장치와 스프링 및 감쇠력을 동시에 조정하는 능동형 현수장치가 제안되어 연구, 적용되고 있다.~
국군의 유기압 현수장치 기준은
K1계열- 1세대 유기압 현수장치
K2,K21- 2세대 인-암형 유기압 현수 장치
미래-차세대 능동형 유기압 or 전기-기계식 현수장치
같은 세대 구분을 가지는데
챌린저는
챌린저1-1세대 유기압 현수장치
챌린저2-2세대 유기압 현수장치
챌린저3-3세대 유기압 현수장치
로 각 계열 전차의 현수장치를 구분하며, 세대는 단순히 개량기준에 속함
그니까 각국의 세대놀음은 제각기 다르고, 이를 같은 세대의 구분으로 보는것은 바보같은 것으로 사실 무시해도 될 수준임
같이 보기
[정리-군사] - K2와 K1 현수 장치 성능 간단 비교
출처
[한국무기개발사] 38 육군 전력의 핵심. 기동 무기성능을 극대화하라 2부
https://blog.naver.com/skforhrl/220849382242
제19권 제2호, 2009년 지상전투차량의 능동 현수장치 개발방안
https://koreascience.kr/article/JAKO200916256328725.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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