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군사

유기압 현수장치의 세대놀음 tmi

서서담 2024. 3.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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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분55초 [한국무기개발사] 38 육군 전력의 핵심. 기동 무기성능을 극대화하라 2

9분 46초

 

~기존 K1전차에서는 1세대 유기압 장치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인-암형(In-Arm) 현수장치는 가스 실린더와 암이 통합되어 있다.~

 

지상전투차량의 능동 현수장치 개발방안

~일반적으로 감쇠력 만을 조정하는 반 능동형 현수장치와 스프링 및 감쇠력을 동시에 조정하는 능동형 현수장치가 제안되어 연구, 적용되고 있다.~

 

 

국군의 유기압 현수장치 기준은

K1계열- 1세대 유기압 현수장치

K2,K21- 2세대 인-암형 유기압 현수 장치

미래-차세대 능동형 유기압 or 전기-기계식 현수장치

 

같은 세대 구분을 가지는데


챌린저는

챌린저1-1세대 유기압 현수장치

챌린저2-2세대 유기압 현수장치

챌린저3-3세대 유기압 현수장치

 

로 각 계열 전차의 현수장치를 구분하며, 세대는 단순히 개량기준에 속함

 

그니까 각국의 세대놀음은 제각기 다르고, 이를 같은 세대의 구분으로 보는것은 바보같은 것으로 사실 무시해도 될 수준임


같이 보기

[잡담-군사] - ^챌^ 3의 지나가는 이야기

 

^챌^ 3의 지나가는 이야기

챌린저3는 3세대 HSU를 장착한다는데, 이를 진행하는 것은 렝크 그룹의 홀스트만이다. 이 회사(홀스트만)는 원래 영국 회사이고, 3세대라는 얘기를 하는건 챌린저1부터 적용된 HSU가 적용되었으니

seaseadam.tistory.com

[정리-군사] - K2와 K1 현수 장치 성능 간단 비교

 

K2와 K1 현수 장치 성능 간단 비교

유닛 중량 K1 HSU - 290kg K2 ISU - 230kg 최대하중 능력 K1 HSU - 20t K2 ISU - 25t 야지주행능력 향상 K1 HSU - 40km/h K2 ISU - 50km/h 잡소리 K2 흑표 전차의 현수 장치는 암 내장형 현수 장치(ISU/In-arm Suspension Unit)을

seaseadam.tistory.com


출처

[한국무기개발사] 38 육군 전력의 핵심. 기동 무기성능을 극대화하라 2부

https://blog.naver.com/skforhrl/220849382242

 

전차 도서관

입구 https://mega.nz/#F!ZoAXQDLS!Ucc8Lo9XTcp8AglDWT17hw 소개 지금까지 개인적으로 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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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9권 제2호, 2009년 지상전투차량의 능동 현수장치 개발방안

https://koreascience.kr/article/JAKO200916256328725.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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