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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blog.naver.com/jhst3103
쇼바 부품 링크 제공
어디서 주워 들었는지는 몰라도 K30 비호, 31 천마에 대해 K1같은 토션바,유기압 복합현수장치니, K21의 인-암 유기압 현수장치가 적용되었다고 아는 경우를 2번 보고 쓰는 글
K30하고 K31은 공통된 차체를 기반하고 있다. 형상과 크기, 중량은 비슷하지만 K21은 00년대 개발된 장갑차량으로 많은 부분에서 진일보되어 있다. (ex: 고출력 엔진, 인-암 유기압 현수장치, 차내 APU 및 양압/에어컨 통합, 내장 훈련장치 등)
K30, K31은 전통적인 방식의 토션바 현수장치 방식을 사용하고 있다.
비호와 천마의 현수장치는 6쌍의 보기륜이 있고, 그중에서 1, 2 , 5, 6 보기륜 암에 충격 흡수를 위해 쇼바가 장착되어 있는 구조다.
완충기
- Shock Absorber(쇼크 업소어)
- (K30 비호)
- 60802550
- (L: 439.0 - 689.0mm)
완충기
- Shock Absorber
- (K31 천마)
- 0802560
- (L: 439.0 - 689.0mm)
위는 공급사의 쇼바의 형상 및 제원이다.
실제로 레오파드1 차체를 기반으로 하는 게파드 자주대공포도 토션바 현수장치를 사용하고 있다. 위 사진을 보면 비슷한 속업쇼바가 7개의 보기륜과 연결된 암(Arm)중에, 4번을 제외한 나머지 암들에 연결되어 있는것을 알 수 있다.
출처
http://www.ykind.com/kor/product4.html
https://bemil.chosun.com/nbrd/bbs/view.html?b_bbs_id=10044&num=166631
https://armynuri.tistory.com/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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